도움말 처음으로

정렬

정렬이란?

정렬이란 자료들의 나열순서를 지정하는 것입니다. 성명순으로 정렬한다면 입력된 자료들이 성명을 기준으로 가나다 순으로 메인화면의 오른쪽 목록에서 나열됩니다.

위 그림은 정렬기준이 없는 입력순서로 나열된 화면입니다.

위 그림은 성명순으로 정렬된 화면입니다.

위 그림은 사용자 지정 정렬을 이용하여 주소순으로 정렬된 화면입니다.

기본적인 정렬

본 프로그램은 파일열기를 한 후에는 기본적으로 입력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. 그리고 성명필드를 기준으로 하는 정렬은 별도의 사용자 지정없이 정렬할 수 있습니다.

상단의 [정렬]단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
 

위 그림에서 [성명순으로 정렬]단추나 [입력순으로 정렬]단추를 클릭하면 각각의 순서로 정렬됩니다.

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정렬한다

입력순, 성명순 외의 기준으로 정렬하려면 사용자 지정순으로 정렬하여야 합니다.

상단의 [정렬]단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
위 그림의 왼쪽 부분에서 순서1,2,3,4,5 에 각 기준이 될 필드를 지정하신 후, 오른쪽의 [사용자 지정순으로]단추를 클릭하면 됩니다.

위 그림의 순서1에서 [등록일]필드를 지정하고 순서2에 [주소]필드를 지정하였다면, 먼저 [등록일]순으로 정렬하고, 동일한 등록일을 만나면 두 번째 기준인 [주소]필드를 기준으로 정렬하게 됩니다.